본문 바로가기
맛있는 [일상]/술상

경주법주 차례주 가격,도수 정종 리뷰

by 노을에취한다 2023. 1. 12.

우리나라 청주 경주법주 차례주

국산쌀 100% 전통방식 개량

차례주 3종 경주법주, 예담, 백화수복을 두고 마셨을 때 제일 술맛이 나는 술이었습니다. 쌉쌀한 맛과 적당한 산도와 단맛이 좋았고, 소주를 만드는 데 쓰이는 주원료인 주정을 사용해서 다른 차례주에 비해 가격이 저렴할 수 있었던 것 같아요. 그래서인지 뒷맛이 쌉쌀한 맛이 스쳐 갔던 것 같습니다. 가격 대비 괜찮은 술인 것 같아요. 2천 원대 희석식 소주에 비하면 마시기도 수월하고 좋습니다.

우리나라 고급주  (술 역사 및 유래 )

국산쌀 100% 전통방식 개량

경주법주 차례주는 신라시대의 전통제조 기법으로 빚은 대한민국 대표 술이라고 합니다.  

 

가격 도수 정보  (술정보)

차례주 제사술 예담 술 정보

종류 유형 : 살균약주 (청주)

알콜 도수 :  13% 

술 가격 : 3,470원대 (4천원대 대형마트 마다 가격상이함)

원재료 : 정제수 국산(쌀100%) 주정,포도당,구연산,젖산,효모,효소제,국

원산지 국가 : 대한민국 우리나라

보관방법 : 개봉 후 냉장보관 

유통기한: 제조일로 부터 2년 입니다. 

영양정보 : 700ml  1회 제공량 75g (70칼로리)

경주법주 차례주는 주정이 들어가 있어서 소주에서 느꼈던 약간의 쌉쌀한 맛을 느낄 수 있습니다. 먹다가 머리 아픈거 아닌가? 했는데... 많이 마셔 아픈거겠죠. 컨디션 따라 다를 수 있고 안주에 따라 다를 수 있지만 아침에 약간 머리가 아픈 느낌을 받았어요. 가격대비 좋은 술이지만 다음에는 7천원대 경주법주를 비교 해봐야 겠습니다.

정종 맛있게 마시는 방법

첫번째 방법 

상온보관 한 그대로 한잔 마셔보세요. 경주법주만의 술 맛을 느끼실 수 있어요.

두번째 방법

두번째 방법은 60~70도 정도의 온도로 끓여 마시는거입니다.

청주를 데워 마실 때 저에게 최적에 온도는 70도 정도 돼요. 60도의 따뜻함 맛과 다르게 70도로 끓이면 청주의 향과 맛이 더 살아나는 것 같아요.

경주법주 차례주 안주

청주 안주로 간단하게 아몬드와 함께 했습니다. 예담과 백화수복을 마실때는 기름진 육전 또는 맑은탕과 마셨는데 간단하게 한잔 하려고 안주는 집에 있던 비스켓과 아몬드 꺼내 먹어 보았어요. 술 맛을 살짝 해치기도 했지만 안주로 함께 먹기에 간편하고 좋았습니다^^